李景曦
2020-02-01 15:24:34 출처:cri
편집:李景曦

中 절강 모바일, 5G VR 등 첨단기술로 전염병 원격진료에 일조

차이나 모바일 절강회사는 일전에 우세자원을 동원하고 5G와 정보화 수단을 활용해 절강성 여러 지역의 전염병 퇴치를 전폭 지원했다.

이 회사가 절강대학 제2병원과 협력해 개발한 5G VR 중환자실(ICU) 원격관찰 및 지도시스템은 1월 24일에 정식 사용에 투입되었다. 

절강대학 제2병원 응급센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폐렴 환자실에서 의료진들은 이 시스템을 이용해 감염 확진자와의 직접적인 접촉을 효과적으로 줄였으며 타지 전문가와 의사들은 이 시스템을 통해 360도 전방위적 초고화질 원격 진료 지도를 할 수 있다. 

동시에 환자 가족들도 이 시스템을 이용해 격리구 환자와 실시간 면회를 할 수 있다.  

이밖에 절강 소흥시에서는 일전에 “스마트 의료보건 듀얼 클라우드 플랫폼”을 사용에 투입했다. 이 시스템을 이용하면 전염병 예방통제 기간 사람들은 병 치료를 위해 더는 줄을 서지 않아도 되며 시골 및 지역사회 보건센터, 대중형 병원에 이르는 분급 치료를 받을 있다. 

절강성 호주(湖州)에서 절강 모바일은 클라우드 스토리지 플랫폼을 이용해 호주시 제1인민병원을 협조해 3개 등급의 관리통제네트웤을 건설했다. 이 플랫폼을 통해 각 병원의 의료진은 자가관찰인원과 1대 1로 연락할 수 있으며 필요시 전문가가 의학적 지도를 하도록 주선할 수도 있다.  

번역/편집:이명란
korean@cri.com.cn 
 

공유하기:
뉴스 더보기 >
기타 플랫폼
CMG와 함께